홈으로
산림헌장기념비
산림헌장기념비시설개요
UN이 지정한 ‘2002 세계산의 해’를 기념하여 제57회 식목일에 이 산림헌장비를 건립하였다.
수목원 내 위치
산림박물관 맞은편에 있습니다.
숲의 명예전당
숲의 명예전당시설개요
성공적인 우리나라 국토녹화에 기여한 분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01년 식목일에 건립되었습니다. 현재는 치산 녹화 사업이 성공될 수 있도록 초석을 놓은 박정희 대통령, 평생을 나무와 함께 살아온 김이만 웅, 현사시나무를 만든 세계적인 임목육종학자 현신규 박사, 본인의 전 재산과 열정을 바쳐 전남 장성에 500ha가 넘는 삼나무와 편백림을 조성한 독립가 임총국님, 한국인으로 귀화하면서까지 세계적인 천리포수목원을 만든 민병갈 님, 국내 최초로 대규모 활엽수 단지를 조성하여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한 SK 최종현 회장, '제1차 치산녹화 10개년 계획' 조기 달성의 기적을 이룬 前 산림청장 손수익, 전 생애 동안 끊임없는 개척정신으로 복합산림경영을 실현한 모범독림가 진재량 님의 부조가 있다.
수목원 내 위치
산림박물관 맞은편 산림헌장기념비 기준 왼쪽에 있습니다.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등재 기념조형물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등재 기념조형물시설개요
광릉숲이 2010년 6월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여 설립된 조형물로 광릉숲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형 이미지를 모티브로하여 숭고한 대자연의 질서를 형상화한 작품입니다.
수목원 내 위치
덩굴식물원&수국원을 지나 왼쪽 코너에 있습니다.
아름다운 숲 선정 기념비
아름다운 숲 선정 기념비시설개요
제2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천년의 숲 부문의 대상 수상을 기념한 비이다.
수목원 내 위치
관상수원 인근에 있습니다.
국토녹화기념탑
국토녹화기념탑시설개요
치산녹화사업(1973~1987)의 성공과 국민들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1992년 5월 5일 제66회 식목일에 제막한 기념탑입니다. 높이 7.2m(주석 5.2m, 기단2m)의 주석은 푸른색을 띄는 섬록암으로 녹화를 의미하고 바닥의 돌은 9개도의 지방 특산물입니다.
수목원 내 위치
관상수원에서 숲의 명예전당 가는 길에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 평점 3/5 ]
만족도조사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