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산림생물표본실 및 분류연구자료실 이용안내

'산림생물표본실' 이란

국립수목원 ‘산림생물표본실’은 산림생물종의 시각적, 공간적 증거인 표본이 보관된 수장고로, 식물, 곤충, 미생물(버섯, 지의류) 표본실이 있습니다. 표본실은 학술연구의 목적이 분명한 해당 분야의 연구자를 대상으로 사전 이용신청서를 받아 공개하고 있습니다.

'산림생물분류연구자료실' 이란

국립수목원 '분류연구자료실’은 식물, 곤충, 버섯, 지의류의 분류군에 대하여 국립수목원에서 수집, 저술한 문헌, 연구자로부터 기증받은 분류학적 문헌 자료가 소장되어 있으며, 연구자료실에 소장된 분류학적 연구 자료를 학술적 또는 학문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관련 연구자, 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전 이용신청을 받아 공개하고 있습니다.

‘산림생물표본실 및 분류연구자료실’ 이용 신청 및 이용 방법 안내

산림생물표본실 및 분류연구자료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아래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이용 예정일의 7일 전까지 메일(아래의 담당자 이메일 주소)로 송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국립수목원에서는 이용신청서 접수 후 이용에 대한 목적의 부합성 등을 검토하여 허가 여부를 결정하여 신청자에게 안내해 드리며, 목적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이용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표본실 및 자료실은 하루 이용자를 10명으로 제한하나, 국립수목원 및 산림생물표본관의 상황에 따라 이용 인원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에 따른 사용료는 발생하지 않지만, 이용자 과실에 의한 자료 및 시설이 파손 또는 훼손된 경우에 대해서는 배상이 청구됩니다.
신청이 허가된 이용 예정자는 국립수목원 매표소에서 방문증을 발급받으신 후 산림생물표본관 2층을 방문하여 이용증을 수령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산림생물표본실 및 분류연구자료실’ 이용 신청서(다운로드) 제출처
  • 분류연구자료실 담당자: 031)540-8811, jins77@korea.kr
  • 식물표본담당자:031)540-8813, sdclym@korea.kr
  • 곤충표본담당자:031)540-8833, ayscarab@korea.kr
  • 미생물(버섯, 지의류) 표본 담당자:031)540-8842, okkass15@korea.kr
  • 이용당일 연락처 : 031)540-1083
‘산림생물표본관 및 분류연구자료실’ 이용 신청서(산림생물표본실 이용 신청서, 분류연구자료실 이용 신청서 다운로드)

※ 이용과 관련하여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국립수목원 산림생물다양성연구과(☎ 031-540-8811)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표본실 이용신청서.hwp [15872 byte]다운로드뷰어열기

분류연구자료실 이용신청서.hwp [14336 byte]다운로드뷰어열기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