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세밀화로 보는 우리나라 특산식물 특별전시회
  • 등록일2010-04-15
  • 작성자0 / 관리자
  • 조회1450
오늘은 국립수목원에서 ‘세밀화로 보는 우리나라 특산식물’ 특별전시회 커팅식를 가졌습니다.
특별전시회 커팅식에는 기관 관계자 이외에 이승현, 강혜종 세밀화 작가, 김성문 대금연주자 그리고 관램객 중 김재희 부부가 대표로 참석하여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전시회 축하공연은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가곡인 ‘그네’와 ‘아름다운 금강산’을 김성문 연주자의 대금으로 들을 수 있어 ‘특별전시회’에 참석하신 분들의 마음이 더욱 즐거웠으리라 생각됩니다. 대금연주를 감상하면서 본인이 가진 재주로 여러 사람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분들의 능력이 부럽다고 잠시 생각해봅니다.

커팅식이 끝나고 이승현 세밀화 작가로부터 작품에 대한 설명과 전시회 담당자로부터 식물학적 지식에 대한 보충설명이 함께하는 관람시간을 가졌습니다.
세계적으로 우리나라에서만 분포하는 특산식물(고유종)인 광릉골무꽃, 구상나무, 노랑붓꽃, 매미꽃, 모데미풀, 변산바람꽃, 섬현삼, 어리병풍, 자주솜대 등 50종을 식물의 사실적인 특징에 예술성을 가미한 세밀화로 감상하는 동안 ‘세밀화’ 작품의 매력과 식물의 친근함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무엇이든 알아야 그 가치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만큼 식물학적으로 보존가치가 매우 높은 우리나라에만 자생하는 식물을 한번쯤 접해보는 것도 의미있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이 작품들은 수목원에서 5월 15일(토요일) 전시회가 끝난 후 전국으로 순회전시회를 간다고 합니다. 따라서 지방에 계시는 분들도 함께 감상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
 
키워드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