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또 다른 나의 삶'' 목조각 전시회 개최
  • 등록일2005-11-22
  • 작성자 / 김**
  • 조회2289

국립수목원(원장 김형광)에서는 『나무, 또다른 삶』이라는 주제로 기존의 조각칼이 아닌 기계톱을 사용한 톱터치라는 새로운 기법의 조각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나무를 베는 톱이라는 도구가 창작활동을 통하여 나무에 또다른 생명을 불어넣는 도구로의 전환을 보여주며, 나무가 인간에게 주는 혜택을 새로운 각도에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회는 10월 4일부터 10월 21일까지 산림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개최된다.


□ 나무는 살아서는 생명 유지에 필요한 식품과 약품을 제공해주고, 환경오염물질을 제거하여 맑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해주며, 나무만이 가지는 아름다운 모습으로 예술가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기도 한다.
 또한, 죽어서는 인간이 살 수 있는 집과 가구, 생활작업도구, 예술작품 등 여러 가지로 활용됨으로서 인간에게 주는 혜택은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 톱(기계톱)이 살아있는 나무를 베어 생을 마감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이번 전시회에서는 아름다운 작품을 탄생시키는 과정을 통하여 나무에 또다른 생명을 불어넣는 도구로 바뀌게 되는 전환을 보여준다.


□  『나무 또다른 삶』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전시회에는 지금까지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톱터치”라는 새로운 조각기법을 이용한 목은  강순원에 의해 창작된 작품을 전시하며, 나무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속성을 작가의 고뇌와 희망의 교차속에서 새롭게 표현함으로써 예술작품으로 승화되는 진정한 나무의 세계를 보여주게 된다.


□ 전시장에는 나무를 재료로 하여 창작한 조각, 회화, 서각 등 53점의 작품을 전시하여 관람객들에게 나무가 인간에게 주는 무한한 혜택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천년의 숲, 광릉숲에 자리잡은 생명과 역사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국립수목원(산림박물관)에서 10월 4일부터 10월 21일까지 개최된다. 
등록일 2005.09.28 15:31:00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