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국민안전과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을지연습
  • 등록일2012-08-22
  • 작성자 / 관**
  • 조회854

국립수목원에서는 20일부터 22일까지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라는 슬로건으로 2012년 을지연습 실시




국립수목원(원장 신준환)은 20일부터 22일까지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2012년 실시하는 을지연습은 정부행정 및 산하단체 1,719기관의 152,582명이 참가한다.




전시대비연습은 도상연습, 핵심과제 토의, 실제훈련 등으로 진행되고 위기대응훈련으로는 소방안전체험교육, 전시 산불진화 훈련, 응급처치 훈련을 한다.




포천소방서의 협조를 얻어 소방안전 이론교육, 소화기 사용법, 방독면 사용법 등 소방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전시산불진화 훈련은 산불지역을 가상으로 설정하여 진화차량과 등짐펌프등으로 산불을 진화하는 훈련으로 전직원이 참가 할 예정이다.

국립수목원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응급처치법 원리 이론교육, 심폐소생술 방법, 실습체험을 포천소방서 현장지휘과의 협조로 실시할 예정이다.




산림박물관, 전시실 등 관람객들의 시선이 머무는 곳에 포스터 게시 및 현수막을 설치하여 일반 국민들이 을지연습에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하고 전투식량을 시식하는 등 직원들이 연습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국립수목원에서는 이번 연습을 위해 3개반의 연습기구를 설치하고 58명의 근무자를 편성하여 연습에 대비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연습이 실시되기 전인 10일 을지연습 보고회와 참가직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습은 국민과 함께하는 을지연습 홍보를 위해 응급처치 실습교육은 국립수목원 시청각실에서 공개적으로 실시하여 관람객의 관람이 가능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국민안전과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을지연습>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