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어린이날, 국립수목원 무료 개방
  • 등록일2011-04-28
  • 작성자 / 관**
  • 조회2168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김용하)은 제89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5일(목요일) 초등학교 이하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사전예약 한 3,000명에게 수목원을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다.



제89회 어린이날을 맞아 친구들과 어울려 푸른 자연 속에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국립수목원을 무료개방하고, 다양한 숲 속 문화체험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참석 대상자: 초등학생 이하 자녀와 함께 사전예약 한 가족(선착순 3,000천명 이내)



국립수목원 연구 분야의 일부를 엿볼 수 있는 「종자관찰 체험」, 「산림생물표본전시」, 「미니 화분에 식물 옮겨 심고 키우기」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산림문화체험강좌로는 천연비누 만들기, 코르크·한지공예, 천연염색, 생활의 향기(천연연고, 향수), 나무로 생활용품 만들기가 있다.

※ 산림문화체험강좌: 수강료 무료, 재료비 본인부담



더불어 국립수목원 전시원 숲 해설을 운영하여 어린이들의 호기심 유발 및 수목원 전시원 식물의 특징과 나무들이 간직한 재미있는 이야기 등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입장을 희망하는 분은 5월 2일(월, 10:00)부터 5월 4일(수, 18:00)까지 국립수목원 홈페이지(
www.kna.go.kr)를 통하여 예약하여야 하며, 어린이(초등학생 이하)와 함께 사전 예약한 3천명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 방문예약 및 입장은 반드시 어린이(초등학생 이하)를 동반하시는 분에 한하여 가능.



국립수목원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여 광릉 숲 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무료 개방을 하게 되었다”며,

“개인 차량을 이용하여 방문할 경우, 수목원 내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혼잡이 예상됨으로 대중교통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하고, “주·정차 차량 등 교통 법규 위반자에 대한 단속을 철저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국립수목원 무료개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수목원으로 문의(☎031-540-2000(0번 상담원 연결))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