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국립수목원「광릉숲 산새탐험 프로그램」운영
  • 등록일2011-04-04
  • 작성자 / 관**
  • 조회2161
국립수목원「광릉숲 산새탐험 프로그램」운영 이미지1

광릉숲에는 어떤 새가 살까요?

- 국립수목원「광릉숲 산새탐험 프로그램」운영-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김용하)에서는 광릉숲에 서식하는 야생조류 관찰을 통해 숲에서 새들의 역할을 이해하며 생물다양성의 보고로 알려진 광릉숲의 생태학적 생물학적 가치와 보존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광릉숲 산새 탐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2개의 과정으로「산새탐험 관심과정」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산새탐험 전문가 과정」은 매달 마지막 금요일에 각 1회씩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 국립수목원은 방문객에게 관람의 즐거움과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광릉숲 생태계의 주요 구성원인 새를 관찰하는 “광릉숲 산새 탐험” 프로그램을 4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하여 광릉숲 순환원리의 이해와 광릉숲의 생물학적 가치 및 보존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 이번에 운영되는 “광릉숲 산새탐험” 프로그램은 2개의 과정으로 국립수목원 관람자 중 당일 선착순으로 접수한 4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새를 관찰할 때 필요한 쌍안경은 국립수목원측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 야생조류에 대한 초보적인 관심을 지니신 분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각 1회 씩 수목원의 전시원을 중심으로 산림환경교사와 함께

     수목원을 둘러보며 관찰한 새의 이름 알기, 새의 재미있는 이야기 등을 소개하는「산새탐험 관심과정」을 함께하면 좋을 것 같다.

   - 조류학자를 초빙하여 한 달에 한번(마지막 금요일) 진행되는「산새탐험 전문가 과정」은「산새탐험 관심과정」과 달리 광릉숲 산

     새의 생태이야기, 새를 촬영하는 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하므로 새에 대한 전문지식과 생태계의 구성요소로써 새의 역할 등에 대해서

     알기를 원하는 분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광릉숲 산새탐험” 프로그램 참가 접수는 당일 방문자 안내센터에서 선착순으로 참가권을 배부 받아, 오후 1시 30분에 안내된 장소에서 함께 이동한다.



□ “광릉숲 산새 탐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수목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 031-540-1040, 10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 관련 사진 [447.1 KB] 첨부파일 다운로드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