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김훈 작가와 함께하는 가을 여행 - 가을을 읽는 낭독회
  • 등록일2009-10-21
  • 작성자 / 관**
  • 조회1441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김용하)은 오는 10월 29일 김훈 작가를 초청하여 "김훈 작가와 함께하는 가을 여행 - 숲을 읽는 낭독회"라는 주레로 작가와 독자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김훈 작가는 지난 5월부터 국립수목원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이번 행사는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책 읽기를 권장하고, 아름다운 광릉숲에서 작가오 함께 숲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가을을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기 위하여 기획되었다고 한다. 또한 전문 배우가 김훈 작가의 "자전거 여행"을 낭독하여 또 다른 책의 재미를 선사하고 김훈 작가는 책에서는 말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100명의 독자를 초청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국립수목원 홈페이지에서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김훈 작가는 지난 5월 국립수목원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활동 주잉며, 자연을 주제로 한 글을 통하여 숲과 나무의 중요성에 대한 일반국민들의 인식 증진은 물론 국립수목원과 광릉숲의 홍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훈 작가의 주요 작품으로는 충무공 이순신의 생애를 실존적 고뇌자의 삶으로 묘사한 '칼의 노래'와 병자호란 당시의 상황을 묘사한 '남한산성'등이 있다. 이 외에도 20여편의 에세이 및 장단편소설 등이 있으며, 올해 5월 1일부터는 인터넷소설 '공무도하'를 연재 중에 있다. 수상경력으로는 2001년 동인문학상, 2004년 이상문학상, 2005년 황순원문학상, 2007년 대산문학상 등 다수의 문학상을 수상하였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