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국립수목원, 제 3회 생활정원 공모전 당선작 새 주인을 찾다!
  • 등록일2014-12-03
  • 작성자연구기획팀 / 김은아 / 031-540-1061
  • 조회2155
국립수목원, 제 3회 생활정원 공모전 당선작 새 주인을 찾다! 이미지1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수목원 내에 전시된 생활정원을 경기도 포천시의 장애인 복지시설로 이전 설치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3일 이전한 생활정원은 국립수목원, 복지시설 관계자 및 제5163부대854중대원, 생활정원 참여 작가들과의 협업으로 이루어졌다.

이번에 설치된 생활정원 작품은 ‘Mom’s Secret Kitchen’, ‘계절열차’, ‘만찬’, ‘맛있는 뜨락’ 등 총 네 작품으로, 국립수목원이 올해 생활정원 공모를 통하여 선정, 조성된 작품들로 지난달까지 국립수목원에서 전시된 작품들이다.   

장애인 복지시설 운보원 관계자는“생활정원 ‘계절열차’가 건물 안에 조성됨에 따라 복도를 지날 때 정원이 주는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좋고, 내년 봄에 운보원 가족들과 함께 ‘Mom’s Secret Kitchen’과 ‘만찬’정원을 가꾸는 상상만으로도 행복하다”고 밝혔다.

국립수목원 관계자는 “지난해까지 생활정원을 수목원 내에 전시하는 것으로 그쳤으나, 금년부터는 전시 후 사회복지시설 또는 공공장소에 기증하여 일상 속의 생활정원으로 거듭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정원을 가꾸는 사람과 바라보는 모든 이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정원으로 거듭나가를 바란다”고 밝혔다.

국립수목원 생활정원 공모전은 매년 정원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실시하고 있으며, 정원 디자인부터 만들기, 가꾸기까지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앞으로 국립수목원은 생활정원 전시작품을 공공장소 등에 이전 설치하여 많은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생활정원 문화를 보급할 계획이다.

<담당> 전시교육과 이정희 연구사 031-540-1034

첨부파일
  • 새롭게 태어난 생활정원 공모전 당선작.jpg [492.0 KB] 첨부파일 다운로드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