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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수목원, 찾아가는 규제혁신 현장지원센터 운영
  • 등록일2023-05-08
  • 작성자연구기획팀 / 정현정 / 031-540-2037
  • 조회487
국립수목원, 찾아가는 규제혁신 현장지원센터 운영 이미지1

- 가정의 달 기념하여 자생식물 나눔 및 국민소리함 운영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최영태)은 5월 7일(일) 국립수목원을 방문한 국민들을 대상으로 규제혁신 과제 발굴 및 서비스 혁신을 위해 ‘찾아가는 국민소리함’을 운영하였다.

새정부의 핵심정책 중 하나인 규제개선 및 대국민 서비스 혁신을 위하여, 수목원을 방문하신 관람객을 대상으로 차량 예약제도 홍보 및 대중교통 노선 확대, 노후시설 개선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또한,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우리 꽃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국민들에게 자생식물 나눔행사도 병행하였다. 나눔행사에 사용된 자생식물은 붉노랑상사화와 붓꽃 각 500 모종으로 ‘산림 유용자원식물의 지속적 활용 기반 구축을 위한 증식기술 개발 연구’ 성과물이다.

국립수목원은 대국민 서비스 혁신을 위한 현장지원센터를 2회째 운영하였다.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서 문제점을 인식하는 접근을 통해 함께 소통하고, 불필요한 규제는 과감히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최영태 국립수목원장은 “찾아가는 국민소리함 확대 운영을 통해 다양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국민행복과 미래가치를 추구하는 국가대표 수목원으로서 수목원?식물원, 정원분야의 컨트롤타워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라고 하였다.

첨부파일
  • [보도자료] 국립수목원 가정의 달 기념 찾아가는 규제혁신 현장지원센터 운영.hwpx [5.1 MB] 첨부파일 다운로드
  • [보도자료] 국립수목원 가정의 달 기념 찾아가는 규제혁신 현장지원센터 운영.pdf [519.4 KB] 첨부파일 다운로드
  • [붙임자료] 국립수목원 가정의 달 기념 찾아가는 규제혁신 현장지원센터 운영.zip [11.7 MB] 첨부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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