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도전!! 국립수목원과 겨울정원 함께 만들기~
  • 등록일2018-08-31
  • 작성자연구기획팀 / 김은아 / 031-540-1061
  • 조회1136
도전!! 국립수목원과 겨울정원 함께 만들기~ 이미지1

-  겨울정원 공모전 위한 잠재적 정원작가 양성 교육 실시-

□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국민과 함께하는 국립수목원’이라는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국립수목원 겨울정원을 조성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공모전은 국립수목원에서 2012년부터 개최해온 “생활정원 공모전”을 교육과 접목하여 새롭게 기획한 행사로서 참여자들에게 정원구상, 조성, 식재 등 정원과 관련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정원전문가와 함께 겨울정원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지난 생활정원 공모전은 2012년부터 매년 개최하였으며, 공모전 참여자가 주제에 맞게 정원을 구상하고 직접 조성하는 행사였으며, 아마추어 정원작가의 등용문이었다.

□ 참가자들은 ‘정원이론교육’을 받은 후 디자인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들을 전문가와 함께 아이디어 회의 등을 걸쳐 국립수목원에 겨울정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 정원 관련 교육프로그램(9. 15, 토요일, 참가자 전원)
     - 공간디자인 개론(서울대, 정욱주 교수)
     - 정원구상(문현주 작가)
     - 겨울정원(김장훈 작가)
     - 식재 디자인(더가든, 김봉찬 대표)
     - 정원소재, 겨울정원 속 우리 꽃(한택식물원, 강정화 이사)
  ○ 교육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재 국립수목원 누리집(www.kn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9월7일(금)까지 선착순 150명을 받는다.

□ 이유미 국립수목원장은 “이번에 새롭게 시도되는 정원교육과 공모전을 통해 누구나 정원만들기(가꾸기)를 할 수 있다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이번 겨울정원 조성을 통해 한적하고 여유로운 경관과 연출되는 겨울정원의 멋을 선보이고자 한다.”고 하였다.

내용 문의 : 국립수목원 전시교육연구과 이경미 연구사(031-540-1046)

첨부파일
  • 제7회 국립수목원 정원조성 공모전 포스터.jpg [789.7 KB] 첨부파일 다운로드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